본문 바로가기

핫이슈/과거

본격 BP사 까는 글


회색 부분이 현재 원유가 퍼진 지점이라고 합니다..
우리나라 면적과 비교해도 작지 않다고 하네요.


숫자로 표기된 피해 규모입니다. 물론 지금은 규모가 훨씬 더 커졌습니다.





이번 원유 유출 사고의 주범인 BP사를 풍자하는 동영상입니다.
쉽고 위트있게 잘 표현했네요.

이번에 벌어지는 사건으로 무능함도 죄가 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네요.
불론 BP사도 얼마나 막고 싶었겠습니까.
하지만 그 사건을 어떻게든 숨겨보려고 발버둥치다가 결국 해결도 못한 무능함은 정말 치가 떨리네요.
BP사가 엄청나게 큰 회사고 경영적으로는 성공적인 사례인진 몰라도
다른 측면으로 봤을 땐 CEO를 비롯하여 임원진들이 바보천치들로 보입니다.
결국 자신들의 무능함으로 전 세계의 사람들에게 폐만 끼치게 되네요..

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김길태같은 싸이코패스나 살인마들이 사회에 끼치는 악영향보다 더 크다고 봅니다.
고의가 아니었더라도 돌이킬 수 없는 일도 있는거지요.